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저자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발행처 : 공동체 발행년 : 2013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은 이론과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교재형식으로 강의하기 편하게 구성하였다. 이론적 기초를 다룬 장을 제외하고, 본격적인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내용이 들어가는 제5장부터는 각 장의 이론이 나오고 연이어서 이를 실제에 반영한 두 명의 사례를 제시한다. 최소한 기본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것 위주로 사례를 작성하였다...

  • 장애아 진단 및 평가
    장애아 진단 및 평가

    저자 : 김남진, 김정은, 최희승 발행처 : 양서원 발행년 : 2013

    『장애아 진단 및 평가』는 장애아 진단 및 평가 분야에 있어서 3가지 문제점 보완을 제시한 책이다. 일대다 교육, 주된 교수방법으로 강의법 활용, 실질적인 결과 해석을 접할 기회의 부재 등 우리나라 각종 교육 현장의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한 저자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 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저자 : 임윤택 발행처 : 해냄출판사 발행년 : 2012

    언제든 후회 없이 네 온몸을 던져라! 울랄라세션의 리더 임윤택이 이 땅의 모든 꿈꾸는 청춘에게 들려주고 싶은 열정과 노력에 관한 마흔 가지 이야기 『안 된다고 하지 말고 아니라고 하지 말고』. 《슈퍼스타K》 시즌3의 우승팀이 되기까지 15년간 지칠 틈 없이 긍정적인 자세로 꿈을 향해 달려온 저자의 꿈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초등학생 때부터..

  • 사람이 별미입니다 밥풀떼기 김정식의 희망레시피
    사람이 별미입니다 밥풀떼기 김정식의 희망레시피

    저자 : 이영남 발행처 : 민음인 발행년 : 2011

    오직 희망만을 말하며 도전하라! 『너의 꿈에는 한계가 없다』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직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직업 종사자 가운데 큰 성취를 이룬 유명 인사들의 삶을 통해 각 직업은 어떤 일을 하고, 어떠한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소개한 책이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인물들을 통해 직업의 장단점과 필요한 자질 및 그 직업을 갖기 위해 준비해야 ..

  • 시각장애인 보행의 이론과 실제
    시각장애인 보행의 이론과 실제

    저자 : (재)정인욱복지재단 발행처 : 시그마프레스 발행년 : 2013

    이 책은 우리나라 보행 분야의 이론적 기반을 다지는 학술서이자, 보행지도사 양성을 위한 실용서로서 가치가 있다. 따라서 대학에서 시각장애 교육과 재활을 전공하는 학부생, 대학원생은 물론, 시각장애학교, 시각장애 영유아 교육시설, 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 생활시설 등에서 보행훈련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시각장애인의 연령..

  • 장애인 복지정책과 실천
    장애인 복지정책과 실천

    저자 : 이준우 발행처 : 나남 발행년 : 2012

    『장애인 복지정책과 실천』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전체적인 장애인복지 이론의 소개와 총론을 전개하며, 2~5부에서는 각기 장애인의 자립생활 실현·가족과 연령 별 장애인 사회복지실천 방법·집단 활동과 관련된 사회복지 실천·장애인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방법이라는 구체적인 주제를 가지고 사회복지사가 해야 할 일과 마음자세,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

  • 김수환 추기경의 친전 누구라도 그대가 되어 받아 주세요
    김수환 추기경의 친전 누구라도 그대가 되어 받아 주세요

    저자 : 차동엽 (엮음) 발행처 : 위즈앤비즈 발행년 : 2012

    참 행복에 이르는 묘책을 담은, 추기경의 사랑편지! 사랑의 터치로 위로와 치유를 주는 김 추기경의 ‘친전’ 메시지를 담은 『김수환 추기경의 친전』. 인천가톨릭대학교 교수이자 미래사목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인 차동엽 신부가 세상의 여정을 마치고 죽음의 문턱에 이르렀던 김수환 추기경의 생생한 육성을 담아 엮은 책이다. 꿈이 흔들리는 젊은이들, 생존의 불안과..

  • 장애학생을 위한 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장애학생을 위한 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저자 : 전병운, 김희규, 박경옥, 유장순, 정주영, 홍성두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장애학생을 위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이 책은 장애학생이 어떤 곳에 배치되어 있더라도 그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고,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저술한 책이다. 저자들이 생각하는 특수교육의 보편성과 특수성에 대한 고민에서 나온 산물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총 3부로 구성하여, 국어교육의 이론적 기초부터 국어과 교수·학습의 이론과..

  • 행복을 나르는 천사의 빵
    행복을 나르는 천사의 빵

    저자 : 우사미 후사코, 타이라 미즈키 발행처 : 전나무숲 발행년 : 2012

    빵에 담긴 희망의 에너지, 긍정의 에너지! 행복을 나르는 『천사의 빵』. ‘천사의 빵’이라 불리며 사람들에게 행복과 살아갈 용기를 전하는 타이라 미즈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불의의 사고로 경륜 선수에서 제빵사가 된 이후 3시간에 1개의 빵에 마음과 사랑을 담아 구워내며 그 빵을 먹는 이들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 열정을 실어 보내는 그의 삶을 돌아본다..

  • 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기
    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기

    저자 : 크리스틴 퍼든, 데이비드 A. 클라크 발행처 : 소울메이트 발행년 : 2012

    강박장애로 고통받지 않는 인생을 위한 지침서!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기『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강박장애의 성격과 치료법을 이해하는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강박장애의 효과적인 극복 전략을 제시한 책이다. 이 책은 강박장애 환자들이 강박사고를 다스리고 정상적인 삶을 되찾기 위해 활용할만한 효과적이면서도 믿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