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모자를 벗어 봐
    모자를 벗어 봐

    저자 : 미그달리아 폰세까 발행처 : 지호어린이 발행년 : 2012

    이 책의 주인공 꼬마 아드리안은 미숙아로 태어났지만 별 탈 없이 자라 학교에 간다. 다만 머리에 혹이 나서 언제나 하늘색 모자를 쓰고 있고, 자주 배가 아프고, 다리에 보정 신발을 신어 자주 넘어지는 것 빼고는 다른 아이들과 별 다르지 않게 학교에 다닌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드리안은 누나 까르라의 남자 친구인 뻬뻬를 만나게 되고 뻬뻬의 도움으로 축구에 빠져..

  • 정서 행동장애 이해와 교육
    정서 행동장애 이해와 교육

    저자 : 변호걸, 권미은, 김응범 발행처 : 문음사 발행년 : 2012

    『정서·행동장애 이해와 교육』은 국내외의 정서·행동장애 관련 연구와 교재 분석을 기초로 11개의 장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1장은 정서·행동장애의 정의와 원인, 증상, 특성과 유형, 발전 역사 등 정서·행동장애를 예비적으로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2장에서 11장까지는 정서·행동장애 영역에 속하는 장애를 유형별로 나누어 이론적 설명과 더불어..

  • ADHD는 병이 아니다
    ADHD는 병이 아니다

    저자 : 데이비드 B. 스테인 발행처 : 전나무숲 발행년 : 2012

    아이의 문제를 약이 아닌 따뜻한 관심으로 개선할 때 긍정적이고 놀라운 변화가 시작된다! 아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참다운 부모 되기『ADHD는 병이 아니다』. 병원과 의사들은 이야기해주지 않는 약물 복용의 위험성과 주의산만 및 품행불량이 병이 아닌 까닭, 행동치료가 ADD와 ADHD를 사실상 영구화시킬 뿐이라는 사실, 약물의 도움 없이 아이의 품행과 사고..

  • 장애인소득보장제도간 급여의 형평성 제고방안 연구
    장애인소득보장제도간 급여의 형평성 제고방안 연구

    저자 : 신화연, 이용하, 윤석명 발행처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발행년 : 2012

    장애관련 소득보장제도의 선정기준 및 급여수준을 비교분석하고 해외연구사례를 통해 제도간 형평성을 살펴보고, 장애소득보장제도간 형평성을 고려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재정분석 및 개선효과를 비교분석함으로서 보다 실질적인 개선방향을 제시한다 ..

  • 알고 이용하자! 성년후견제도: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답게
    알고 이용하자! 성년후견제도: 마지막 순간까지 인간답게

    저자 : 박은수 발행처 : 나남 발행년 : 2012

    모두의 보편적 인권을 위한 ‘성년후견제도’ 성년후견제도는 2011년 2월 18일 국회를 통과하였고 2013년 7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개정되기 전의 민법에서는 성년자에 대한 후견으로 금치산제도와 한정치산제도를 두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은 생소하기만 한 성년후견제도. 왜 민법을 개정하면서까지 도입하게 되었을까? 한 국가의 문명화 정도를 ..

  • 발달지연 청소년의 참 세상살이
    발달지연 청소년의 참 세상살이

    저자 : Darlene Mannix 발행처 : 시그마프레스 발행년 : 2012

    이 책은 학습에 관해 특수교육이 필요한 중학생이나 고등학교 저학년생을 지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책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인식, 대인관계, 일상생활, 학교생활, 직업기술등 전반적인 생활기술을 배울수 있다. 이책은 총6부, 27개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장마다 특정한 주제가 있고, 각 주제마다 도입활동, 질문, 보충활동, 평가 등이 있어 교육자가 선택..

  • 그래도 난 너를 사랑해
    그래도 난 너를 사랑해

    저자 : 홍새나 발행처 : 지와사랑 발행년 : 2012

    지적장애가 있는 아들을 키우며 희망을 엮어가는 한 어머니의 감동 스토리! 장애인이나 그 가족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이다. [그래도 난 너를 사랑해]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아들을 바라보는 진정한 이해와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장애아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해준다. 이 책의 저자 홍새나는 부모의 관점에서 아이의 ..

  • 목소리를 보았네
    목소리를 보았네

    저자 : 올리버 색스 발행처 : 알마 발행년 : 2012

    올리버 색스, 청각장애인들과 그들만의 독특한 언어인 수화의 세계를 여행하다 청각장애인들의 세계를 문화적 부족적 과점에서 다룬, 청각장애를 이해하기 위해 꼭 읽어야 할 책! 동서양을 막론하고 지난 수천 년간 청각장애인들을 보는 시각은 부정적이었다. 기본적인 인권마저 근대에 이르러서야 개선되었을 정도로 대체로 그들의 삶은 고달팠다. 수천 년간 이..

  • 장애인 가족지원을 위한 증거기반의 실제
    장애인 가족지원을 위한 증거기반의 실제

    저자 : 박지연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2

    『장애인 가족지원을 위한 증거기반의 실제』은 외국에서 실행되어 온 다양한 가족지원 연구를 분석하고, 주목할 만한 국내 연구를 소개함으로써 국내 가족지원 실험연구를 활성화하고, 현장에서 가족지원을 실행하려는 특수교육 및 관련 전문가들에게 연구에 기반을 둔 가족지원 실제를 소개한다...

  • 엄마 이젠 울지마
    엄마 이젠 울지마

    저자 : 김영숙 발행처 : 지식과감성# 발행년 : 2012

    수많은 아픔과 시련의 발자취, 그 안에서 피어난 자폐아들을 향한 사랑 자폐에 대한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마음에 받아, 발달장애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가슴 따뜻한 이야기 자폐 스펙트럼 발달장애 아이들은 엄마에게 이야기하길 원합니다. “엄마 이젠 울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