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운동은 나의 힘
    운동은 나의 힘

    저자 : 김경우 발행처 : 명주 발행년 : 2013

    명주어린이 시리즈 2권. 운동을 통한 신체적 기능 향상, 자신감 및 자존감 증진, 사회성 발달, 인지 기능 및 학습 능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마지막 6장, ‘운동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에는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운동을 통해서 극복한 사람들의 사례들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와 일러스트를 통해 담았다. 특히 운동..

  • 도중하차
    도중하차

    저자 : 기타무라 모리 발행처 : 새로운현재 발행년 : 2013

    마흔한 살의 봄, 여섯 살 아들과 떠난 여행! 『도중하차』는 가족을 되찾기 위한 여행이자 자신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 기타무리 모리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30대에 유명 잡지 편집장으로 취임한 이후 일에만 몰두하느라 가족이 등을 돌리고 공황장애에 시달리게 된 과감히 사표를 내고 아내에게 천만 원을 받아 아들과 친해지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

  • 두려움에 속지 말라
    두려움에 속지 말라

    저자 : 카터 콜론 발행처 : 토기장이 발행년 : 2013

    불확실성, 그로 인한 ‘두려움’은 현대인의 삶의 대표적 특성이다. 치솟는 실업률, 재정 위기, 전쟁의 소문, 자연재해 등으로 온 세계가 뒤숭숭한 가운데 살아간다. 개인의 삶도 불안정의 연속이다.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두려워할 이유가 수도 없이 많다. 그래서 늘 두렵고 두려움 속에 사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이렇게 불안이 독버섯처럼 번..

  • 마음을 열어라 입술을 열어라
    마음을 열어라 입술을 열어라

    저자 : 김영숙 발행처 : 지식과감성 발행년 : 2013

    하루하루를 기도와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힘든 일이 있어도 그분께 의지하고, 그분께서 주신 능력으로 아픈 아이들을 치료합니다. 하나님 속에서 살아가는 저자의 삶,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여기『마음을 열어라 입술을 열어라』에 담겨있습니다. 주님께 받은 능력으로 아픈 아이들을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마음과 거룩한 말씀을 이 책 안에서 느껴보세요...

  • 우리는 희망을 연주합니다
    우리는 희망을 연주합니다

    저자 : 고혜림 발행처 : 한스미디어 발행년 : 2005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로 잘 알려진 이희아와 가족의 삶을 다룬 감동적인 휴먼스토리 「우리는 희망을 연주합니다」. MBC 다큐멘터리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를 제작한 고혜림 작가가 직접 집필했다. 이 책은 1급 척수장애인이었던 아버지와 간호사였던 어머니의 만남부터, 희아가 선천성 사지기형이라는 장애를 딛고 세계가 주목하는 피아니스트로 성장하기까..

  • 세발강아지 종이배
    세발강아지 종이배

    저자 : 장경선 발행처 : 문공사 발행년 : 2008

    『세 발 강아지 종이배』는 인터넷 에서 화제가 된 세 발 강아지 종이배의 감동 실화를 그대로 담아낸 책입니다. 독자는 세 발 강아지 종이배와 주인공 정원이의 우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 뇌성마비
    뇌성마비

    저자 : 정진엽, 왕규창, 방문석, 이제희, 박문석 발행처 : 군자출판사 발행년 : 2013

    1995년 서울대학교 병원에 동작 분석실이 설치됨으로써, 우리나라에 뇌성마비의 체계적인 치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20년 가까이 지나면서, 우리 의학계의 뇌성마비에 대한 이해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달하였다고 자부합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나라의 성장은 대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의학계, 특히 제가 몸 담고 있는 정형외과만 보더라도, 국제 학술지 등재 논..

  •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저자 : 김영태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03

    아동언어장애는 구어를 이해하거나 표현하는 대뇌생리과정에서의 결함으로 인하여 언어습득이 지체되며,그 습득과정이 정상적인 과정과 많은 편차를 보이는 의사소통장애의 유형이다. 이러한 언어장애아동들은 자신의 의사를 언어적인 체계로 상징화 또는 기호화하는 데 어려움을 나타내거나,타인의 언어를 이해하는 데에도 어려움을 나타낼 수 있다. 애 책은 아동의 자연스런 발..

  • 그림을 통한 아동의 진단과 이해
    그림을 통한 아동의 진단과 이해

    저자 : 신민섭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07

    저자의 아동·청소년 임상심리학, 심리 진단 및 치료 등을 강의·연구를 바탕으로 환자와의 그림을 매개로 한 임상 실제를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책의 전반부는 그림검사의 역사적·이론적 배경과 일반적 특성, 후반부는 아동 그림의 실례와 그 그림에 대한 HTP 구조적 해석과 KFD 구조적 해석, 발달장애, 행동장애, 정서장애, 정신증, 뇌기능장애 아동 및 이..

  • 키릴 악셀로드 신부
    키릴 악셀로드 신부

    저자 : 키릴 악셀로드 발행처 : 가톨릭출판사 발행년 : 2013

    가톨릭 역사상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시청각 장애인 사제, 키릴 악셀로드 신부가 직접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쓴 자서전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정통파 유대인 출신의 저자가 가톨릭 사제가 되어, 종교의 차이와 장애의 어려움을 뛰어넘어 새로운 사목 활동을 전개하기까지의 과정이 한 편의 영화를 보듯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선천성 청각 장애에 시각 장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