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동물과 대화하는 아이
    동물과 대화하는 아이

    저자 : 고정욱 발행처 : 내인생의책 발행년 : 2013

    신수성 화가는 동물들의 마음을 읽고 그림을 그립니다. 사람과는 할 수 없었던 교감을 동물과 나누며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지요. 신수성 화가는 어떻게 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었던 걸까요? 《동물과 대화하는 아이》는 우리는 볼 수 없었던 동물들의 마음 읽기와 대화를 통해 자폐성 장애를 이겨 낸 신수성 화가의 이야기입니다...

  • 나는 인생의 고비마다 한 뼘씩 자란다
    나는 인생의 고비마다 한 뼘씩 자란다

    저자 : 김이율 발행처 : 위즈덤하우스 발행년 : 2013

    『가슴이 시키는 일』『머리에서 가슴까지 가는 길이 가장 멀다』등의 저서로 10만 독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온 저자 김이율은 이 책에서 모든 것이 끝이라고 생각한 순간 다시 희망의 꽃을 피워 성공한 23인의 이야기를 전한다. “역경을 역경으로만 남겨둔다면 그 삶은 우울하고 비참해진다. 인간은 스스로가 뛰어넘은 역경만큼 강해진다”는 저자의 말처럼, 잔인한 ..

  • 특수교육복지론
    특수교육복지론

    저자 : 심상욱, 정병록 발행처 : 한국학술정보 발행년 : 2013

    이 책은 특수교육과 장애인 복지의 접합 가능성을 제기할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특수교육에서 교육복지가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때가 도래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특수교육의 성격과 교육서비스 제공의 범위가 광대한 반면 특수교육현장의 인적 자원은 외국에 비하여 매우 빈약한 실정이다. 우리는 인간 존재가 처하여 있는 다양..

  • 숨지 마, 네 인생이잖아
    숨지 마, 네 인생이잖아

    저자 : 김해영 발행처 : 두란노 발행년 : 2013

    아들이 아닌 딸이 태어나 재수 없다며 술에 취한 아버지에 의해 태어난 지 3일 만에 던져져 평생 척추장애인으로 살아야했던 그녀. 월급 3만 원의 입주가사도우미에서 세계장애인기능대회 금메달을 따기까지 그녀의 삶에 결핍과 고통은 하나님을 만난 후 인생을 살아갈 원동력이 되었다. 국제사회복지사로 아프리카 빈민들을 돌보며 삶의 기쁨을 누리는 그녀를 통해 우리의 삶..

  •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공감교육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공감교육

    저자 : 김종태, 김종애 발행처 : 홍익재 발행년 : 2013

    만약 내 자녀가 지적장애를 갖고 있다면 대부분의 부모들은 청천벽력을 맞은 것처럼 큰 충격을 받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그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 것이다. 하지만 문제가 된 자녀에 제 문제를 놓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지식이 뒷받침되어 지적장애에 대한 이해가 되어야 하고, 아동과 부모가 공감하여 원활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

  • 닉 부이치치의 Jump 점프
    닉 부이치치의 Jump 점프

    저자 : 닉 부이치치, 임다솔 발행처 : 두란노 발행년 : 2013

    닉 아저씨는 장애인이더라도 행복하게 사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말해. 장애인 역시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작품이며, 그 자신도 하나님의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태어났다고 이야기한단다. 문제는 불편한 몸이 아니라 스스로 자기의 한계를 정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보지 못하는 거야. 닉 아저씨는 이 책에서 한계를 넘는 몇 가지 법칙을 이야기하고 있어. ..

  • 활보 활보
    활보 활보

    저자 : 정경미 발행처 : 북드라망 발행년 : 2013

    『활보 활보』는 ‘활·보’인 저자가 활동보조를 하는 제이(j), 에쓰(s), 에이치(h)와 활보(闊步)하며 생긴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활·보라는 직업을 갖기까지 ‘문자의 세계’에서만 놀았던 저자가 “비장애인이 장애인이 못하는 일을 대신해 주는 게 아닌 두 개의 신체가 한 몸이 되어 만들어 내는 새로운 활동”을 하게 되며 발견하게 된 ‘다른’ 삶은..

  • 존재한다는 것의 행복
    존재한다는 것의 행복

    저자 : 앙투안 갈랑 발행처 : 북하우스 발행년 : 2013

    소아과 의사인 아버지 그리고 장애아로 태어난 아들 토마... 프랑스의 저명한 소아과 의사인 앙투안 갈랑. 그의 3남 1녀 중 막내아들로 태어난 토마는 태어나기 얼마 전, 뇌에 가벼운 상처가 발견되었다. 당시 아이를 진찰했던 의사는 별다른 이상이 없을 거라며 토마의 부모인 그들을 안심시켰다. 하지만 토마는 생후 10개월에 정상적인 성장이 멈춰버렸다. ..

  • 애꾸눈 선장 약시를 무찌르다
    애꾸눈 선장 약시를 무찌르다

    저자 : 이네 반 덴 보쉐 발행처 : 한울림스페셜 발행년 : 2013

    이 책 ≪애꾸눈 선장, 약시를 무찌르다≫는 약시와 안과 건강에 관한 어린이 그림책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출간되는 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00명의 어린이들 중 3명꼴로 약시가 나타나는데도, 조기에 안과 검진을 받지 못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은 부모들이 안과 치료를 받아야 하는 어린 자녀들에게 아이들이 갖고 있는 장애(약시)에 대..

  • 그리고... 축구감독이 찾아왔다
    그리고... 축구감독이 찾아왔다

    저자 : 사라 라이너첸 발행처 : 디오네 발행년 : 2013

    『그리고...축구감독이 찾아왔다』는 단순히 장애인의 성공 신화를 담은 책이 아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한계가 없는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줄 수 있는 책이다. 시종일관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로 가득 찬 이 책이 당신의 인생을 바꾸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