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아름다운 나의 소리가 들리나요
    아름다운 나의 소리가 들리나요

    저자 : 리 페이 후앙 발행처 : 국민서관 발행년 : 2013

    고요함 속에 울리는 가장 아름다운 소리! 『아름다운 나의 소리가 들리나요』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 소녀 징(Jing)의 이야기를 다룬 책입니다. 귀가 들리지 않는 사실에 슬퍼하지 않고 누구보다 특별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말하는 징을 통해 어려운 일이 닥쳐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장애가 있는 이들은 삶이..

  •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고 싶다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고 싶다

    저자 : 정유선 발행처 : 예담 발행년 : 2013

    흔들리는 걸음으로 지금까지 당당하게 걸어온 것처럼 나는 앞으로도 그렇게 나아갈 것이다! 뇌성마비를 극복하고 조지 메이슨 대학 최고 교소가 된 정유선의 내 인생을 움직인 한마디 『나는 참 괜찮은 사람이고 싶다』. 모국어 발음도 어려운 뇌성마비의 저자가 미국에 건너가 최고의 교수의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가슴 뛰는 이야기를 담았다. 얼마나 큰일을 해냈는지, 얼..

  • 신경언어장애 환자를 위한 언어치료 워크북
    신경언어장애 환자를 위한 언어치료 워크북

    저자 : 강영애 발행처 : 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 발행년 : 2013

    이 책의 내용은 수용언어와 표현언어를 동시에 신장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낱말 사용, 구문-문장-단락 완성까지 적절히 배열되어 있고, 음소와 음절배열로 낱말 완성하기 등 임상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 형태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순서화, 범주화 작업, 사실정보, 구체적 및 추상적 사고를 유도하는 구성을 통하여 인지 훈련이 부가적으로 이..

  • 수화통역의 기초
    수화통역의 기초

    저자 : 원성옥, 허일, 김만영, 김유미, 남기현, 배재만, 변강석 발행처 : 교우사 발행년 : 2013

    「장애인 의사소통 및 교육 시리즈」제1권『수화통역의 기초』. 총 3부로 구성하여, 수화통역을 위한 기초부터 수화통역을 위한 한국수화 문법, 수화번역의 실제까지 살펴본다...

  • 천사표 내 친구
    천사표 내 친구

    저자 : 권타오 발행처 : 주니어RHK 발행년 : 2013

    《천사표 내 친구》는 권타오 작가가 오랫동안 서울시립어린이병원에서 중증 장애아들을 돌본 경험을 토대로 쓴 작품이다. 작가는 다운증후군 아이와 보통 아이의 우정을 뛰어넘어 다운증후군에 대한 편견을 깨고 우리 사회의 소중한 한 구성원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애정 어린 눈길을 우리 어린이들이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작품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재미있지만 가볍지 않..

  • 사흘만 걸을 수 있다면
    사흘만 걸을 수 있다면

    저자 : 장원청 발행처 : 황매 발행년 : 2004

    중국 중앙방송(CCTV)에 소개되어 13억 대륙에 희망과 용기를 심어준 한 근육병 청년의 휴먼스토리가 담긴 <2003 올해의 아름다운 중국청년상> 수상작. 1980년에 출생해서 중국 흑룡강 부근의 외진 시골에서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셋째형, 몸이 불편한 어머니, 농사를 짓는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저자가 3살 때부터 '진행성 근이영양증'이라는 불치병으로 ..

  • 어느 자폐인 이야기
    어느 자폐인 이야기

    저자 : 템플 그랜딘 발행처 : 김영사 발행년 : 2011

    『어느 자폐인 이야기』는 미궁에 빠져있던 자폐인의 세계와 그들의 시선에 대한 최초의 자전적 고찰을 담은 책이다. 세 살이 될 때까지 말을 못한 채 소리를 지르거나 콧소리를 내는 것이 의사소통의 전부였던 아이, 평생보호시설에 살 것이라고 진단받은 아이가 자신으 내면세계에 대한 고백을 통해 장애를 이겨내고 당당한 성공인으로 거듭나기까지를 담고 있다. 자폐증에서..

  • 다음 정거장
    다음 정거장

    저자 : 글렌 핀란드 발행처 : 레디셋고 발행년 : 2013

    절대 주저앉지 않아! 말이 없는 한 아이와 그 아이를 사랑하는 한 가족의 이야기 『다음 정거장』. 자신만의 속도로 인생을 살아가는 특별한 청년 데이빗이 홀로서기를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선천적으로 자폐를 가진 그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과 그를 돕는 부모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혼자 살아가는 법을 알아야만 하는 그가 한 발..

  • 아름다운 아이
    아름다운 아이

    저자 : R. J. 팔라시오 발행처 : 책과 콩나무 발행년 : 2012

    얼굴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아요! 어린이가 책과 함께 자라나도록 이끄는 「책콩 어린이」 제22권 『아름다운 아이』. 미국에서 출간된 후 지금까지 22주 연속으로 미국 대표적 일간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른 장편동화다. 선천적 안면기형을 갖고 태어난 열 살 소년 어거스트가 처음으로 학교에 들어간 후 겪는 1년간의 사건사고를 담고 있다...

  • 나를 아프게 하는 것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
    나를 아프게 하는 것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

    저자 : 알렉상드르 졸리앙 발행처 : 책읽는수요일 발행년 : 2013

    내 안의 상처를 안고 꿋꿋하게 살아가라! 유럽 100만 독자들의 마음속에 스며든 스위스 철학자 알렉상드르 졸리앙의 인생 잠언 『나를 아프게 하는 것이 나를 강하게 만든다』. 이 책은 선천적 뇌성마비로 3세부터 17년간 요약시설에서 생활해야했던 저자가 결핍과 함께 살아가는 삶에 대해 깨달은 모든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전신이 마비되어 온전한 생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