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아픈 만큼 사랑합니다
    아픈 만큼 사랑합니다

    저자 : 김영선 발행처 : 생명의말씀사 발행년 : 2012

    헌신과 은혜를 통해 새로운 삶을 확장해가는 아름다운 선교사! 『아픈 만큼 사랑합니다』는 오직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을 따라 나누는 사랑으로 일관한 박누가 선교사의 이야기를 다루는 책이다. 평범한 외과 의사였던 박누가 선교사는 우연하 참여하였던 의료봉사를 계기로 20여 년 전 필리핀이 정착하였다. 의료봉사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던 그는 췌장암, ..

  • 내가 세상에서 제일 불쌍해
    내가 세상에서 제일 불쌍해

    저자 : 이상교 발행처 : 뜨인돌어린이 발행년 : 2013

    몸과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응원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 없이 사는 사회, 나눔과 소통이 있는 사회를 모토로 하는 「푸르메 놀이터」시리즈 제3권 『내가 세상에서 제일 불쌍해』. 이 책은 부족하고 모자란 것이 결코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눈이 나빠 불편한 은재를 통해서 아이들은 눈보다는 가슴과 귀로 자연과 세상을 느끼며 마음에 담을..

  • 바라야 내전
    바라야 내전

    저자 : 로이스 맥마스터 부졸드 발행처 : 씨앗을뿌리는사람 발행년 : 2013

    로이스 맥마스터 부졸드의 「보르코시건 시리즈」 제2권 『바라야 내전』. SF라는 장르적 특성으로 인해 쉽게 간과되고 마는 장애인과 여성 등 소수자의 인권문제, 정치 갈등, 사회 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이야기에 섬세하게 직조해놓은 작품이다. 부부가 된 아랄과 코델리아. 아랄은 어린 황제 그레고르의 섭정이 되어 정치인으로 변신하고, 코델리아는 섭정의 부인이 되..

  • 장애인 직업생활 Know-how
    장애인 직업생활 Know-how

    저자 : 강석동, 이준우 발행처 : 신정 발행년 : 2013

    장애인 직업생활에 관한 128가지 질문 보따리 『장애인 직업생활 Know-how』.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 다지기부터 실제적인 고민상담, 자기 역량 강화하기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었다...

  • 뇌전증 장애인과 사회복지
    뇌전증 장애인과 사회복지

    저자 : 송자경 발행처 : 최신의학사 발행년 : 2013

    뇌전증 장애인에 대한 사회복지적 이해와 접근 『뇌전증 장애인과 사회복지』. 뇌전증 장애인들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이해하는데 있어 환자와 가족, 그리고 사회환경에 대해 생태체계적 시각을 견지하면서, 이에 대한 사회복지적 대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기술하였다. 따라서 의료 및 사회복지 관련 전문인들은 물론, 뇌전증 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일반인들에게도..

  • 99℃
    99℃

    저자 : 호아킴 데 포사다 발행처 : 인사이트북스 발행년 : 2013

    내 안에 있는 99% 가능성을 믿고, 지금 도전하라! 미지근했던 당신의 어제를 팔팔 끓는 내일로 바꾸는 마지막 1℃의 비밀『99℃』.《마시멜로 이야기》,《바보 빅터》를 통해 한국 독자들에게 ‘특별한 오늘’을 선사했던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가 들려주는 주인공 올리버의 아름답고 가슴 뛰는 성장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주인공 올리버가 성장해가는 행복한..

  • 달나라 소년
    달나라 소년

    저자 : 이언 브라운 발행처 : 부키 발행년 : 2013

    ‘지친’ 아버지와 ‘고장 난’ 아들의 모습, 지금 그대로의 우리를 사랑한다! ≪뉴욕 타임스≫ 선정 2011년 올해의 책 TOP 10에 오른 책이자, 2010년 캐나다 3대 문학상을 휩쓴 화제의 논픽션『달나라 소년』. 중증 장애를 지닌 채 태어난 아들의 부서진 삶과, 아들에 의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되는 한 아버지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담담..

  • 그래도 동그랗게 웃기
    그래도 동그랗게 웃기

    저자 : 김경만 발행처 : 해드림출판사 발행년 : 2013

    『그래도 동그랗게 웃기』는 신체적 불편을 지니고 있지만 장애와 정상을 넘어 보통을 이야기하고자 했고 고뇌와 극복을 글 속에 담고자 한 저자의 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정신적 지배를 받는 육체적 고통과 한계에 봉착한 남자의 고민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어우러져 살아감을 이야기하고자 했다...

  • 그럴 때도 있다
    그럴 때도 있다

    저자 : 김현정 발행처 : 소모 발행년 : 2013

    아무렴 어때, 열정은 계속 흐르고 있다 ! 대신 눈과 마음에 담는 이야기 어릴 적 급성폐렴에 의한 열 때문에 청력을 손실하게 되었던 저자는 청각장애라는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하지만 부모의 열성적인 관심 덕분에 타인의 입 모양을 보고 소리를 읽게 되었고, 보통의 궤도 속으로 들어섰다. 그녀는 소리가 없는 세계에서 두 눈으로 보는 이미지에 관심을 가..

  • 아버지의 눈
    아버지의 눈

    저자 : 최은순, 권정선 발행처 : 해와나무 발행년 : 2013

    『아버지의 눈』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복남이와 아버지의 모습을 그린 책이다. 상여를 구경하려고 산길을 오르거나, 돈이 궁해 십 리 길이나 되는 학교를 걸어 다니는 복남이와 친구들의 모습을 통해 지금 어린이와는 사뭇 다른 환경을 접할 수 있다. 그때의 아이들과 지금 아이들의 모습은 다르지만 마음만은 같다고 말하는 저자의 따듯한 추억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