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마음 통하는 교실
    마음 통하는 교실

    저자 : 심승현 발행처 : 쿠움 발행년 : 2013

    발달장애 학생들과 유괘하고 흥미로운 수업을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20년간 발달장애 학생들의 담임을 맡으며 함께 해 왔던 구체적인 수업활동과 교육방송 [최고의 교사]를 통해 소개되었던 과학수업을 정리한 것이다. 특히 모든 재료들은 교실, 식당, 재활용 쓰레기장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하여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

  •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

    저자 : 한경근, 박순길, 박경옥, 김영미, 김혜리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중도 중복장애학생 교육』은 특수교육교사를 양성하는 대학에서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 관련 과목의 교재로 사용하기 위한 책이다.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이론적 접근, 중도·중복장애 학생을 위한 실제적 접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 언어장애자와 정상인의 발음 진단을 위한 한국어 발음 검사
    언어장애자와 정상인의 발음 진단을 위한 한국어 발음 검사

    저자 : 이현복, 김선희 발행처 : 한국학술정보 발행년 : 2011

    『언어장애자와 정상인의 발음 진단을 위한 한국어 발음 검사』는 한국어의 발음을 음성ㆍ언어학적 바탕 위에서 체계적이고 정확하며 동시에 경제적으로 검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일차적으로 언어장애자들의 정신지체 및 언어 발달 지진 등에 의한 기능적 조음장애와, 구개파열, 청각장애 및 뇌손상 등에 의한 기질적 조음장애의 발음 검사를 목표로 고안된 것이나, 정상인의 ..

  • 장애아보육
    장애아보육

    저자 : 마주리 발행처 : 공동체 발행년 : 2013

    장애아보육』은 예비보육교사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아보육 현직 교사들을 위한 책이다. 장애아보육에 대한 이해와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애아보육의 필요성과 정책, 각각의 장애아 분류와 특성 및 교육과 지도방법을 정리했다. 장애아 보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가정과 관련기관과의 연계 방법을 기술하고 있다...

  • 최신 특수교육학
    최신 특수교육학

    저자 : 김일명, 김원경, 조홍중 외 저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이 책은 특수교육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수교육 입문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수교육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대한 양의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나가고자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또한 순수함과 열정을 함께 가지고 있는 초심자들에게 그 순수함과 열정이 식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진들이 심혈을..

  • 예비교사를 위한 특수교육학 개론
    예비교사를 위한 특수교육학 개론

    저자 : 이미숙, 구신실, 노진아, 박경옥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내용과 생애 주기에 따른 특수교육적 지원으로 구성하였으며, 2부는 다양한 장애 유형의 개념과 특성을 소개하고, 교육적 접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3부는 통합교육의 정의 및 통합교육에서의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전문가 협력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4부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예비교사들..

  • 부모 아동 상호작용치료
    부모 아동 상호작용치료

    저자 : Cheryl Bodiford Mcneil, Toni L. Hembree Kigin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부모-아동 상호작용치료(Parent-Child Interaction Therapy: PCIT)’는 어린 아동의 파괴적 행동문제를 다루기 위한 치료로서 미국의 Eyberg 박사에 의해 개발되었다. 어린 아동기에 개입한다는 것, 부모(주 양육자)가 치료에 참여한다는 것, 치료사의 코칭을 통해 직접적인 개입이 이루어지는 것, 그리고 치료기간 동안 구체적으로 변..

  • 특수아동의 이해
    특수아동의 이해

    저자 : 조홍중, 조주희, 박선희, 김경렬, 강정화, 정광조 발행처 : 일문사 발행년 : 2013

    특수교육 관련법과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 개정뿐만 아니라, 특수교육 교원 양성대학 교육과정의 근간이 되는 특수학교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세부기준도 개정되어 2009년부터 시행되었으며, 2009년도 신규교원 임용시험부터는 기존의 시험 체제와는 다른 새로운 방식이 적용되다가 최근 또다시 새로운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2000년 변경된 특수교육 교원 자격증제..

  • 우리도 친구가 될 수 있어
    우리도 친구가 될 수 있어

    저자 : 다니엘 스테판스키 발행처 : 고래이야기 발행년 : 2013

    너희와 달라도, 너희와 같아! 나와 손을 잡지 않을래? 아이들에게 희망에 대해 가르치는 「희망을 만드는 법」 제7권 『우리도 친구가 될 수 있어』. 불가리아 태생으로 미국에서 살고 있는 열네 살 자폐 소년 '다니엘 스테판스키'가 직접 자폐 아이와 친구가 되는 법을 가르쳐주기 위해 창작한 것이다. 자폐증은 물론, 자폐 아이의 특성을 친절하게 설명하면서 이..

  • 장애아 가족지원
    장애아 가족지원

    저자 : Ann Turnbull 발행처 : 학지사 발행년 : 2013

    이 책은 미국에서 출판된 책이기 때문에 많은 내용이 미국의 문화적 배경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이 가진 여러 가지 장점 중의 하나는 많은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다양한 장애아 가족의 사례를 소개하며, 장애아 가족이 교사나 전문가와의 관계에서 무엇을 경험하는지, 그리고 교사나 전문가는 가족과의 협력에서 어떠한 경험을 하는지를 상세히 묘사해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