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엄마 냄새 참 좋다
    엄마 냄새 참 좋다

    저자 : 유승하 발행처 : 창비 발행년 : 2014.08

    만화가 유승하의 첫 작품집. 저자는 1994년 데뷔해 20년간 만화가로 활동하며 <십시일反> <사이시옷> <내가 살던 용산> <섬과 섬을 잇다>등에 참여해온 유승하는 여성 문제, 소수자 문제, 인권 문제에 대한 남다른 감수성과 만화적 상상력을 접목한 작품을 발표해왔다. 이 책에 실린 만화들에서 작가는 다양한 사회문제와 시대를 종횡하면서 적대적인 사회..

  • 장애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
    장애와 함께 살아간다는 것

    저자 : 소날리 샤, 마크 프리슬리 ; 이지수 역 발행처 : 그린비 발행년 : 2014.10

    그린비 장애학 컬렉션 3권으로 출간된 이 책은 정책의 변화가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는 책으로, 장애인 당사자들의 삶 면면을 통해 영국의 장애 정책 변천사를 비판적으로 고찰한다. 저자들은 1940년대, 1960년대, 1980년대에 태어나 청소년기를 거친 장애인들 50여 명의 생애를 인터뷰하여 주제별(의료 제도, 교육 제도, 고용 제도 등)로 담고 ..

  • 마음을 더하는 복지를 꿈꾸며
    마음을 더하는 복지를 꿈꾸며

    저자 : 이석규 발행처 : 지식공감 발행년 : 2014.05

    이 책은 저자가 근무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에서 하고 있는 일과 일하면서 느낀 생각을 담았다. 2013년 현재 우리나라 복지의 모습을 담은 글로 쓴 사진(SNAPSHOT)으로, 전반부에 복지원칙, 복지재원 그리고 복지인프라를 다루었고 후반부는 사회보험, 공공부조, 취약계층 복지와 사회 서비스, 그리고 보건산업을 포함한 보건의료정책을 간략히 다루었다. 전반부는 ..

  • 장애와 심리사회
    장애와 심리사회

    저자 : 조영길 발행처 : 양서원 발행년 : 2014.09

    『장애와 심리사회』는 장애인들의 재활과 통합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인식과 태도, 편견과 차별, 성, 가족, 스트레스 등 심리사회적 관점에서 '붕괴된 삶의 회복'에 대한 이미지를 소개한 책이다...

  • 우리들의 행진
    우리들의 행진

    저자 : 이정승 발행처 : 타임비 발행년 : 2014.10

    이 소설에서 얘기하고 있는 주인공들 중 육체적 정신적 장애인은 결혼이야기 정상인은 무엇을 하고 싶어도 자금이 따라주지 않아 독불장군 같은 인물들이다. 일어서겠다는 몸부림 끝에 희망하던 돈이나 사랑을 쟁취 했지만 농간에 의한 실패, 몸에 밴 나쁜 습관 때문에 또 실패하는 일을 겪으면서도 다시일어서는 일을 포기 하지 않고 행진을 계속하고 있었다. 소망이 살아있..

  • 장애인과 함께하는 활동보조인 양성 교육과정
    장애인과 함께하는 활동보조인 양성 교육과정

    저자 : 보건복지부 발행처 : 진한엠앤비 발행년 : 2014.10

    장애인과 함께하는 활동보조인 기본교육교재 ..

  • 두 번째 태
    두 번째 태

    저자 : 데이비드 올리버 렐린 ; 김병화 역 발행처 : 혜화동 발행년 : 2014.01

    「뉴욕 타임스」 82주 베스트셀러 1위 <세 잔의 차>의 저자가 전하는 세상을 밝힌 두 의사의 아름다운 여정.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술'. 히말라야 백내장 프로젝트(HCP) 의사들의 시력 회복 수술을 일컫는 말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억이 넘는 사람들이 낙후된 환경 탓에 앞을 보지 못하고, 그 대다수는 기본적인 의료마저 제공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

  • 행복공장 이야기
    행복공장 이야기

    저자 : 정덕환 발행처 : 서강출판사 발행년 : 2014.03

    유도 국가대표 선수에서 하루아침에 전신마비장애인이 된 정덕환. 평생 누워 지낼 줄 알았지만 휠체어를 타고 세상 밖으로 나갔다. 중증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을 도와 국내 최대의 장애인 고용생산시설을 일궜다. 그 자신도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지만 휠체어에 앉아 세상을 바꾼 남자, 정덕환. 그가 꿈꾸는 새로운 기적은 무엇일까? 열심..

  •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1승을 향하여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1승을 향하여

    저자 : 윤미현, 이소정 발행처 : 살림 FRIENDS 발행년 : 2014.03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1승을 향하여』는 영화 《글러브》와 MBC스페셜에 소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의 이야기이다. 2011년 12월에 2부작으로 방영된 MBC스페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프로그램을 원작으로 하여, 일반학교를 다니다가 청각장애인학교로 전학 온 주인공 ‘준석’이 야구를 접하고 꿈의 1승을 목표로 집념을 불태우며 장애인이 아니라..

  • 개미들의 변호사, 배짱기업과 맞장뜨다
    개미들의 변호사, 배짱기업과 맞장뜨다

    저자 : 김주영 발행처 : 문학동네 발행년 : 2014.08

    ‘개미들의 변호사’ 김주영, 10년 소송의 기록. 김주영 변호사는 ‘우리나라 개미투자자들을 위한 집단소송의 1인자’로 불린다. 대우전자 분식회계소송에서 8년간의 끈질긴 법정투쟁 끝에 개미주주들에게 승리를 안긴 것을 비롯해, 바이코리아펀드의 충격적인 불법 운용을 밝혀내 손해배상을 받아내고, 현투증권 실권주 공모 관련 집단소송에서는 김앤장, 태평양, 바른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