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연구정보>참고정보>장애 분야 신간도서

장애 분야 신간도서

발간자료 검색
전체 1425 엑셀다운로드
  • 그는 사랑의 씨앗을 남기고 갔습니다
    그는 사랑의 씨앗을 남기고 갔습니다

    저자 : 이진순 발행처 : 지와사랑 발행년 : 2014.06

    이 책은 저자 이진순이 이종수(1941~2013)를 만나 살아온 이야기, 그리고 그를 떠나보낸 뒤에 더더욱 깊이 알게 된 사랑의 감정을 담담하게 풀어 놓고 있다. 정신연령이 다섯 살 아이 수준에 머물러 있는 남편과 살면서 저자는 자신들이 ‘좀 특별한 부부’가 아니라 ‘가장 정상적인 부부’였다고 주장한다. 저자가 일상에서 깨우친 작은 지혜들은 사랑의 실천을 ..

  • 그림자 같은 목소리
    그림자 같은 목소리

    저자 : 이자벨라 트루머 ; 이지혜 역 발행처 : 여운 발행년 : 2014.05

    『그림자 같은 목소리』는 자신의 아버지를 주인공으로 삼아 쓴 소설로 여든 살의 나이에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실어증, 공황장애를 겪게 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은 주인공이 치매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2006년 봄부터 의사소통이 완전히 불가능해지고 가족들 마저 알아보지 못하게 되는 2014년 봄까지 이어진다. 저자는 아버지가 느꼈을 것이라 짐작되는 고통과 ..

  • 순수의 영역
    순수의 영역

    저자 : 사쿠라기 시노 ; 전새롬 역 발행처 : 아르테 발행년 : 2014.06

    사쿠라기 시노의 첫 장편소설『순수의 영역』. ‘질투’라는 감정을 정면으로 응시한 작품이다. 이름을 떨치고 싶지만 애매한 재능에 가로막힌 서예가 류세이, 그런 아들을 평생 가르쳤고 여전히 기대를 버리지 않는 치매에 걸린 반신불수 어머니, 가족의 생계를 묵묵히 책임지며 삶과 사람에 대한 기대 따위는 접은 서예가의 아내 레이코, 그리고 지역의 유능한 도서관장 노..

  • 서촌일기
    서촌일기

    저자 : 이연철 발행처 : 옛길 발행년 : 2014.05

    이연철의 장편소설. 서번트 장애를 가지고 있는 '나'. 부모의 갑작스런 실종에 충격을 받아 시력을 잃은 여자 친구 예올. 도박 중독의 아버지. 파출부 엄마. 뜻하지 않은 두 건의 연쇄 살인사건과 누나의 원치 않는 임신. 성 추행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대유서점 공씨와 애꾸눈 아줌마, 그리고 우리의 일상에 나타나는 시간 도둑 사탄과의 목숨을 건 싸움. 그 싸움..

  • 위대한 인물들의 결정적 순간
    위대한 인물들의 결정적 순간

    저자 : 정제광 발행처 : 아주좋은날 발행년 : 2014.05

    도량이 훌륭하고 능력과 업적이 뛰어난 25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웅, 정치가, 예술가, 사상가, 사회운동가, 모험가 등에 걸쳐 어떤 기준에도 얽매이지 않고 위인들의 다양한 삶을 보여주기 위해 아주 오래 전에 살았던 위인부터 생존해 있는 위인들의 이야기까지 골고루 실었다. 간디, 넬슨 만델라, 마틴 루서 킹, 마더 테레사, 슈바이처는 도량..

  • 감정이 있으니까 사람이다
    감정이 있으니까 사람이다

    저자 : 황선미 발행처 : 소울메이트 발행년 : 2014.05

    우리 안의 억제된 감정을 끄집어내고 표현하자! 내 안에 숨어있는 감정들과 만나는 『감정이 있으니까 사람이다』. 감정 표현에 서툴러서 대인관계를 망쳤거나 분노를 참지 못해 일을 그르친 적이 있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감정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도 자신의 감정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느끼고 표현해야 하는지를 몰라 수많은..

  • 장모님의 예쁜 치매 치매 이길 수 있다
    장모님의 예쁜 치매 치매 이길 수 있다

    저자 : 김철수 발행처 : 공감 발행년 : 2014.05

    치매 환자인 장모님을 모시며 저자가 직접 느끼고 겪은 이야기와 25년간 환자들을 치료하며 연구한 치매의학 정보를 ‘프리미엄조선 100세 시대’에 인기리에 연재 집필하여 많은 독자들의 호응을 받아 출간한 책이다.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는 의학적인 것뿐만 아니라 생활환경도 중요한 요소이다. 저자는 의사 한의사로서 유용한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

  • 발당장애아동 자립생활 가르치기
    발당장애아동 자립생활 가르치기

    저자 : Bruce L. Baker, Alan J. Brightman외 3 ; 한경근, 박경옥, 최승숙 역 발행처 : 시그마프레스 발행년 : 2014.05

    3세부터 청소년기 자녀들의 독립적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우선, 교수방법의 개요를 읽으면서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일곱 가지 유형의 기술을 지도하는 단계별 지침과 '문제행동의 판별부터 대체행동 지도까지의 행동문제 중재', '소프트웨어, 발달장애 관련 웹사이트 등과 같은 정보기술 사용' 등의 내용을 만날 수 있다..

  • 혈액순환 장애와 자율신경 실조증
    혈액순환 장애와 자율신경 실조증

    저자 : 김순렬 발행처 : 들꽃누리 발행년 : 2014.02

    한의학 박사 김순렬 원장이 쓴 “우리 몸이 어떻게 구성되고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병들고 어떻게 치유되는가”에 관한 가장 리얼한 보고서. 단순한 물질의 합이 아닌 인간이라는 생명체가 살아가면서 정신과 육체의 조화를 어떻게 이루어 가는가, 정신과 육체 상호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가 등을 밀도 있게 다루고 있다. 가벼운 질병이나 치료 경험이 있는 ..

  • 그려요 내마음, 그래요 내 마음
    그려요 내마음, 그래요 내 마음

    저자 : 김선현 발행처 : 힐링앤북 발행년 : 2014.05

    국내 임상미술치료 분야 최고 권위자인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원장, 차병원 미술치료클리닉 김선현 교수가 그림을 통해 10대들의 마음을 진단하고 명화를 통해 그 상처를 치유하는 책이다.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상황에 자신의 상황을 대입해 보고 따뜻한 조언을 얻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교 현장에서 일어난 다양한 상담 사례들을 엮었다. 마음이 아픈 청소년들뿐만 ..